마고
     

고객지원센터

070-7719-1248


월 - 금 13:00 ~ 17:00


계좌안내


우리 1005-803-209434

예금주 (주)대단한친구들

    •  
    •  


마고가 마고를 말한다


#옷잘알 #동대문 #쇼핑몰 언니들만 알던 의류 생산 업체를 원래 이름으로 소개하는 마고는 쇼핑몰 운영자, 의류 생산 업체 대표, 프로그램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모여서 시작한 서비스예요.

일반적인 쇼핑몰과 조금은 다른 마고의 방식이 무엇 때문인지, 마고 멤버들은 왜 마고에 합류했고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마고를 만들어 가는지 고객 여러분께 직접 전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MD 레지나



"저는 5년 동안 쇼핑몰을 운영했어요. 사실 5년 정도 하다 보면 옷을 셀렉할 때 생산 업체, 그러니까 브랜드를 보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브랜드는 니트를 잘 만든다든지... 또 고객들이 옷을 구매하고 나서 너무 마음에 든다며 여기 붙어 있는 라벨의 옷이 더 있는지 문의하는 경우도 많았고요. 그런데 보통 쇼핑몰은 상세 사진을 올릴 때에도 옷의 라벨을 지우거나 가려서, 고객들한테 어떤 업체가 만든 옷인지 정보를 노출하지 않거든요.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라벨을 공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이 더 합리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PM 이윤수


"OEM 의류 생산 업체를 하면서 대기업 유명 브랜드부터 지금 마고가 판매하는 동대문 브랜드들 옷까지 핸들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요즘은 동대문 쪽 옷들도 퀄리티가 많이 상향된 편이라 가격을 고려하면 꼭 유명한 브랜드 옷이 더 좋거나 많이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결국은 고객이 브랜드라고 인지를 하느냐 그 차이인 것 같아요. 디자인부터 원부자재 사용까지 그 브랜드의 기본적인 색깔이 옷에 녹아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보통 온라인 쇼핑에서는 생산 업체 그러니까 브랜드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막상 옷을 구매했을 때 기대에 어긋나는 경우도 많죠. 쇼핑몰보다는 브랜드를 보고 옷을 선택한다면, 나한테 잘 어울리거나 잘 맞는 옷을 사기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DP 김남형


"저는 마고에 합류하기 전에 쇼핑몰 큐레이션 앱을 개발했습니다. 쇼핑몰 순위도 보여주고 상품도 가져와서 보여주는 어플인데요. 그렇게 하다보니 같은 옷인데 여러 쇼핑몰에서 각자 사진을 찍고, 다른 이름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 과정이 합리적이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옷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저라면 한 사이트에서 여러 브랜드의 옷을 팔더라도 각각 어떤 브랜드 옷인지 알고 사고 싶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앞으로 마고가 소개할 생산 업체가 굉장히 많고, 옷도 다양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옷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거나, 먼저 옷을 추천하거나 등등 기술적으로 접근할 여지가 많이 있다는 생각을 하고, 그런 방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려는 게 마고의 계획입니다."




BEST BRANDS







WORLD SHIPPING SERVICE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close